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웨딩 주얼리 전문점 종로데미안에서 말하는 진주 고르기

종로 웨딩 주얼리 명가 데미안에 자주 문의하는 '진주' 에 대해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주는 웨딩 예물 준비하시는 분들께 다이아몬드만큼이나 인기가 좋은 보석으로 최근 들어서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결혼 예물 구성 품목 중에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결혼예물로 각광 받는 진주이야기

 

진주는 예로부터 인어의 눈물이 라는 의미를 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주 예전에는 영원을 약속하는 결혼예물로서는 인기가 없었지만, 언제부터인가 진주의 의미가 달라지며 웨딩 주얼리, 웨딩예물 구성품목으로도 인기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현재의 '진주'는 장수와 건강 그리고 부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데미안 주얼리에서 말하는 진주의 크기에 관하여

   

한알의 진주가 되기까지는 최소 2-3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얇은 진주층 위에 핵이 삽입되고, 한겹 한겹 그것이 자라 한알의 소중한 진주로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은 무척 오랜 시간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진주의 가치는 무척 높은 편 입니다.

   

 


   

기타 다른 조건이 동일하다면 진주 역시 그 크기가 클 수록 가치가 높고 가격이 높아지나, 진주의 두께는 양식기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어느 정도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일본산 양식 진주는 보통 4~10mm정도 생산되며, 10mm 이상은 보통 남양 진주 혹은 흑진주로 구분하는 편입니다.

   

   

   

진주의 무게와 형태 그리고 광택

   

진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진주의 광택' 으로 진주표면을 가까이 들여다 본다면 거울처럼 뚜렷하게 형태가 보이는 것일수록 퀄리티가 높은 진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진주는 기타 다른 보석처럼 무게 단위로 캐럿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진주의 자체 무게 단위인 '그레인' 을 사용해 구분하고 있습니다. 양식 진주는 직경의 길이를 mm단위로 나뉘며, 보통 4레인은 1캐럿과 같다고 보고 있습니다.

   

진주가 자라며 쌓인 겹이 두꺼워 질 수록 광택이 많이 나는 것 역시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겠습니다.

 


   

진주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완벽한 구형으로, 대부분 진주는 구형을 띈다고 생각하지만 거의 완벽한 구형은 찾아보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따라서 진주의 형태가 완벽한 구형에 가까울 수록 그 가치는 더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판단한 수 있겠습니다.

   

   

웨딩예물 전문 브랜드 데미안에도 다양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고급스러운 진주 결혼 예물이 준비되었습니다. 많은 상담 부탁드립니다.

   

다이아와 더불어 여전히 결혼예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진주에 대한 궁금증 혹은 제품에 대한 상담 및 문의는 언제든 웨딩예물 전문브랜드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데마안은

보석의 가치가 있는 보석- 데미안입니다.

   

종로3가에 본점이 있으며 365일 연중 무휴로 고객 여러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약속의 의미 네 번째 손가락과 결혼반지

종로 예물 명가 데미안 주얼리 소개

예물 어떻게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종로 예물 명가 데미안

종로 예물 명가 데미안에서 알려 드리는 결혼 예물 선택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