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다이아몬드 4C 다이아 구입시 주의사항 - 데미안 주얼리

종로 결혼예물 전문 브랜드 데미안 주얼리에서 전해드리는 오늘 정보는 바로 결혼예물 하이라이트 다이아세트 구입 시 꼭 ~ 알아두셔야 할 점입니다.


결혼예물 구입하실 때에는 미리 결혼예물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고, 또 확실한 예산 편성을 해오신다면 결혼예물 예산이 기준이 되어 합리적인 결혼예물 구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


종로 데미안 주얼리의 결혼예물 구입 ~ 다이아몬드 구입시에는 미리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결혼예물 세트 구성이 시대별로 변한다 하더라도 영원한 사랑과 영원한 맹세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빠질 수 없는 인기 아이템 입니다.





다이아몬드는 같은 무게와 비슷비슷해 보이는 디자인이라고 해도 다이아 자체만 두고 하나씩 전부 뜯어본다면 기준에 따라 그 가치가 천차 만별이라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작은 다이아가 셋팅 되어 있는 반지라고 해서 무조건 가격이 더 저렴하고, 또 커다란 다이아가 있다고 해서 그 가격이 무척 큰 차이가 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다이아몬드 가치있는 값비싼 다이아의 기준은 바로 4C 를 기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4C는 다이아몬드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 것으로, 종로 결혼예물 투어 하실 때에도 다이아몬드 반지, 다이아 목걸이 등을 결혼예물 구성 셋트로 염두해 두고 계시다면 이 4C에 대해서는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아몬드 4C 다이아 구입시 주의사항 -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 4C - CARAT 캐럿


다이아몬드 4C 중에서도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캐럿 !


다이아크기가 어느정도인가를 측정하는 것은 사실 다이아의 무게를 재는 것인데, 보통 2캐럿 다이아반지다 ~ 라고 할때의 캐럿은 단순 크기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무게를 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 1캐럿은 0.20g 이며 이 중량은 다이아의 가치를 평가하는 표준 기준으로, 보통 결혼예물 다이아로 가장 선호하는 것은 0.3ct ~ 1ct 사이입니다.






다이아몬드 4C - Clarity 클래리티


다이아몬드의 또 다른 기준은 바로 클래리티 - 투명도 입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다이아는 천연보석인데, 자연스럽게 흠집이 날 수 있음은 물론이고 그 내부에 내포물이 얼마나 다양한지, 그리고 흠집은 어느정도 인지에 따라서 전체적인 클래리티 등급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다이아몬드 4C - COLOR 와 CUT


종로 결혼예물 추천 브랜드 데미안 주얼리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4C를 설명드리며 꼭 강조해 드리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무채색에 가깝고 투명할 수록 높은 가치를 지닌 다이아몬드 라는 것 입니다.


보통 다이아몬드의 컬러 등급은 D-Z 까지 구분하는데 D에 가까울 수록 좋은 다이아라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결혼예물 컷팅은 다이아몬드 구입시 캐럿과 관련해 가장 많이 드는 부분으로 컷팅은 절단면 각도를 의미하는 것 입니다.


좋은 다이아는 다양한 각도, 좋은 비율로 컷팅이 되어 광채를 나타나게 되는데 이 광채는 컷팅과 바로 직결되므로 참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 하겠습니다.


결혼예물 다이아세트 구입 시, 어떤 다이아몬드가 좋은 것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종로 데미안 주얼리가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마안은

보석의 가치가 있는 보석- 데미안입니다.

   

종로3가에 본점이 있으며 365일 연중 무휴로 고객 여러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2013/09/04 - [분류 전체보기] - 종로 예물 명가 데미안에서 알려 드리는 결혼 예물 선택법

2013/09/12 - [분류 전체보기] - 종로 예물 명가 데미안 주얼리 소개

2013/09/16 - [분류 전체보기] - 웨딩 주얼리 전문점 종로데미안에서 말하는 진주 고르기

2013/09/23 - [분류 전체보기] - 종로 예물 명가 데미안 주얼리가 말하는 커플링 고르는 법

2013/09/24 - [분류 전체보기] - 결혼예물 다이아반지 잘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