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종로 데미안 다이아몬드가 말하는 좋은보석의 조건

종로 금 & 다이아몬드 전문 데미안 다이아몬드

종로 데미안 다이아몬드가 말하는 좋은보석의 조건

   


소중한 사람과의 사랑의 약속을 담은 결혼예물. 꼭 결혼예물이 아니라 하더라도 모두 나름의 의미를 담은 귀금속의 경우 선택하는데 신중을 기울여야 합니다.


가격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조건 비싸다고 좋다고 할 수도 없고, 또 컬러와 모양이 예쁘다고 해서 최고의 보석으로 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종로 귀금속 명가 데미안 다이아몬드가 최고의 보석 고르는 방법, 정말 좋은 보석이 가진 조건에 대해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


보석은 아름다운 빛깔과 광택을 가진 광물로 산출량이 적은 만큼 그 가치가 인정되고 있습니다.


지구에 존재하는 광물을 모두 따진다면 약 4천여 종이 넘는다고 하지만 광물이라고 해서 모두 보석으로 인정되는 것은 아니며 그중에서 약 오십여종만 보석으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보석이 갖추어야 하는 필수조건


데미안 다이아몬드에서 말하는 보석은 당연히 그 나름의 조건에 부합하여야 하는데, 우선 색상과 대칭면에서 완벽함을 이루어야 합니다.


색상은 특히나 사파이어, 에메랄드, 루비 등 유색보석의 경우 특히 중요하게 여겨지는 조건이며, 보석이 아름다울 수 있는 대칭은 균형있고 조화로운 컷팅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이아몬드에서도 광택이 중요하다는 것은 아마 결혼예물 다이아세트 알아보신 분들은 모두 아실텐데요.






보석 표면에 나타나는 반사량을 의미하는 광택은 눈에 빛나는 정도가 얼마나 아름다운가에 따라서 크게 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도가 가장 높은 다이아몬드는 보석중에서도 최상의 아름다움을 가진 보석이라 하겠습니다.


진주처럼 유기질보석인 경우에는 단순한 광택보다는 은은한 색과 묘한 느낌이 어우러져 더더욱 인기있는 보석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희소성이 있어야 가치 있는 보석 - 데미안 다이아몬드


우리가 보석을 귀하게 여기고 그에 대해서 높은 값을 지불하는 것은 흔히 굴러다니는 돌과는 전혀 다르기 때문이죠 ^^


보석은 그만큼 희소성 면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되는데,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희귀 보석들은 그 가치가 어마어마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좋은 보석은 견고하고 튼튼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데, 많은 돈을 내고 구입한 보석인 만큼 그 내구성면에서 가치를 따지게 됩니다.


보석을 착용하고 열이나 화학성분 등에 의해 어느정도 견디냐는 보석의 가치를 평가하는 주요한 기준이 됩니다.


값지고 귀한 광물인 보석. 아름다운 보석은 위의 조건들에 따라서 그 가치가 결정되지만, 사실 어떠한 의미로 그 보석을 구입했는지에 따라 개개인의 높은 가치가 담길 것입니다.


평생의 사랑을 약속하는 소중한 결혼예물의 경우, 혹은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보석의 경우 아름답고 견고한, 그리고 고급스러운 종로 귀금속 명가 데미안 다이아몬드와 함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