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종로귀금속명가 데미안 다이아몬드 말하는 보석이야기

종로 금 & 다이아몬드 전문 데미안 다이아몬드

종로 결혼커플링 예물 맞춘 후기 - 종로귀금속상가


귀보석과 준보석 차이점

   

데미안 다이아몬드에서 세상의 많은 보석 중 귀한 보석과 그에 준하는 준보석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한 것은 과연 이 보석들을 보석이라고 부를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 어떤 것은 귀보석이고 어떤 것은 준보석이라고 불리는데, 그 구별을 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데미안 쥬얼리가 전하는 보석이야기 _ 보석이란?

 

보석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를 먼저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보석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아주 단단하고 빛깔과 광택이 아름다우며 희귀한 광물" 또는 "빛깔과 광택이 아름다워 장식물로 이용하는 광물로, 견고하며 산출량이 적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광물"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포괄적인 의미에서 광택이 있고 아름다운 색을 가진 광물로 장신구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광물은 가격이나 가치를 차치하고 모두 보석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구 상에는 밝혀진 것만도 4,000가지 이상의 광물들이 존재하고 있고 이 중에 보석으로 분류되는 광물은 단지 약 50여 종밖에 되지 않으며, 1/80이라는 놀라운 확률을 뚫고 보석으로 분류되는 것만으로도 비싸든 비싸지 않든 보석으로 분류되는 모든 광물은 모두 처음부터 귀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데미안 쥬얼리가 전하는 보석이야기 _ 귀보석이란?

 

그렇다면 보석 중에서 귀한 가치로 '귀보석'이라고까지 불리며, 따로 분류되는 보석들은 어떤 광물들을 귀보석이 있습니다.

   

귀보석으로써 갖추어야 할 요소   

  • 첫째, 깨끗하고 맑은 광채로 아름다워야 할 것,
  • 둘째는 아주 드문 희소성,
  • 셋째는 단단한 내구성입니다.


   

보석의 여왕 다이아몬드, 지중해 바다를 닮은 에메랄드, 불꽃을 품은 루비, 깊은 심연의 빛 사파이어 이 네 가지 보석이 위의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춘 보석 할 수 있니다. 그래서 이 네 보석이 바로 귀보석에 분류되는 광물들입니다.

 

   

   

결혼 커플링, 커플링, 결혼예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여성들이 하나쯤은 가지고 싶어하는 보석들입니다.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보석들이 준보석에 든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꼭 귀보석이라고 해서 준보석은 비교도 되지 못할 만큼 모두 가격과 가치가 천정부지로 비싸거나 높은 것은 아닙니다.

   

준보석 중에서도 귀보석 못지않은 가치를 가진 보석들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종로 다이아몬드 전문점 데미안 다이아본드에서 전하는 보석이야기 _ 준보석이란?

 

준보석은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사파이어, 루비를 제외한 모든 보석으로 쓰이는 광물들입니다.

   

귀보석의 세 가지 요소 중 한 가지라도 포함되는 점이 있다면 보석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석으로 분류되려면 내구성이 어느 이상 되어야 준보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 최소한 경도7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대중적인 준보석으로 진주, 아쿠아마린, 터키석, 오팔, 자수정, 산호, 토파즈, 가넷, 페리도트 등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준보석이라고 해서 단지 귀보석보다 가격이 저렴한 보석이라고 생각해서는 오산이라는 것입니다.

   

준보석 중에서도 귀보석보다도 훨씬 높은 가치를 가진 보석들도 있는데, 예를 들어 천연진주나 캣츠아이, 알렉산드리아 같은 보석 중엔 준보석으로 분류하는 것이 미안할 정도로 그 희귀성 때문에 귀보석보다도 훨씬 비싸거나 비등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귀보석과 준보석의 분류의 기준은 가격이 아니며 각 보석마다 가지고 있는 스토리와 특징, 희귀성 등을 일일이 살펴보다 보면 모든 보석들이 귀한 존재로서 인정받아 마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종로귀금속 명가 전문 데미안 쥬얼리에서 알려드린 보석이야기, 귀보석과 준보석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데미안 쥬얼리의 독특하고 심플한 결혼커플링, 결혼반지가 궁금하시면 여기를 방문해 주세요.




데미안 주얼리 금 매입 안내
금 매입 문의를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http://www.bjd.co.kr/ 에 방문하셔서 편리하게 직접 문의해 주셔도 좋고, 바로 유선문의 원하신다면 02-744-3835 대표번호로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종로 다이아몬드 명가 ‘데미안 다이아몬드’ 금반지 관리 알아보기

종로 결혼커플링 예물 맞춘 후기 - 종로귀금속상가

결혼예물 다이아반지 잘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프러포즈 링을 선택하는 기준 - 종로 데미안

종로 데미안 주얼리 금과 은제품 판매 시 알아야 할 사항!

예물 커플링 : 커플반지 잘 고르는 방법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말하는 다이아몬드 매입 시 유의사항!

약속의 의미 네 번째 손가락과 결혼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