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1월 탄생석 가닛 GARNET 의미 - 데미안

1월 탄생석 가닛 GARNET 의미 - 종로 귀금속 점문점 데미안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전해드리는 재미있는 탄생석 이야기 시간입니다 ^^.


오늘 전해드릴 탄생석 이야기는 바로 1월의 탄생석, 가닛 GARNET 인데요. 이 가닛에는 진실과 우애 그리고 정조의 의미를 담고 있는 탄생석이라 하겠습니다.


가닛은 석류석인데 1월의 탄생석으로 루비와 비슷한 붉은 돌이 대표적인 이미지입니다.


보통 석류석이라하면 오로지 투명한 암적색의 돌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가닛의 경우 적색은 물론이고 주황색, 황색, 밤색, 연두색, 짙은 녹색, 자주색, 무색 그리고 흑색 등 청색을 제외한 여러가지 다채로운 색을 가진 돌이라하겠습니다.


가닛은 예수의 탄생 수천년 전부터 쓰여진 아주아주 역사가 오래된 돌로서, 아론의 갑옷 흉패에 쓰여진 열두보석중 하나로 첫번째 줄에 장식되었다고 성서에 기록되어 있다고도 하네요.








1월의 탄생석 가닛의 의미 - 데미안


데미안 주얼리에서 전해드리는 가닛의 유래와 의미,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닛은 라틴어인 그라나터스에서 유래된 말로서 씨 많은 석류를 의맣 ㄴ 것으로 원석의 형태와 그 빛깔은 작은 붉은색의 돌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것이 마치 잘 여문 석류와 같아서 우리말로는 석류석이라고도 부르며, 사랑과 성공 그리고 명예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석류처럼 여무는 결실에 해당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가닛은 서양에서 붉은색은 해열제로, 노란색은 황달병에 특효약으로 쓰였다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여행길에 가닛을 몸에 지니고 떠나면 어떠한 위험도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으며, 이 보석은 항상 건강을 지켜주는 아주 신비한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죽음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해줄 수 있다고 믿었던 1월 탄생석 가넷.


십자군 전쟁때에는 전투지르 향하는 병사에게 아주 큰 믿음이 되어주었고, 왕권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왕관 제작에도 많이 쓰여졌다고 하네요.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탄생석 이야기, 그리고 보석의 의미와 유래 앞으로도 종로 결혼예물 전문브랜드 데미안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예물 구입시기 알아야 할 정보 - 종로주얼리

양가 어머니 진주반지 예물 사진 후기 올립니다 ! 종로 주얼리 데미안

 반짝반짝 다이아세트 결혼예물 후기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예비부부를 위한 물가상승 결혼예물 구입 절약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종로결혼예물투어 장점과 단점 - 데미안주얼리

결혼예물 예산 정하기 & 예물 구입 최적기 - 종로데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