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종로 데미안의 보석이야기 - 12월의 탄생석 터키석

12월의 탄생석은 터키석(Turquoise)입니다. 12월의 탄생석인 터키석은 가장 오래 전 부터 보석장식품으로 쓰였습니다.

   

성공과 승리를 상징하는 12월 탄생석인 터키석의 명칭은 13세기 초에 사용되었으며 터키의 돌이라는 의미로 프랑스어 "Pierre Turguios"로부터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터키석에 대한 페르시아어는 페로자(Ferozah) 또는 피로자(Firozah)로 승리를 의미하고 있으며 고대 문명에서는 터키석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오랜 장식품이기 때문에 다른 보석들에 비해 전설이나 미신류의 이야기가 많은 보석입니다. .

   

터키석은 티벳 등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식품이며 종교의식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티벳에는 터키석이 바다와 푸른 하늘의 상징으로 생각하였고 이 돌을 집 앞이나 묘에 장식였고, 또한 전사들에게는 많은 전리품을, 사냥꾼에게는 사냥 물을 그리고 그것을 몸에 지닌 사람에게는 행복을 가져다주고 쓰러지거나 낙마해도 상처가 나지 않는다는 미신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터키석 이야기

   

터키석(Turquoise)은 12월의 탄생석입니다. 성공(번영)과 승리를 상징합니다. 터키탕이 터키에 없듯이, 터키석도 터키에서 산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터키석과 관연 된 이야기로는 싸웠던 사람에게 터키석을 주면 보석을 준 사람과 받은 사람은 서로 화해하게 된다고 합니다. 부모님과 사이가 안 좋은신 경우 어머니에게 터키석을 선물해 보시면 이유를 아실 것입니다.

   

에날 부터 터키석은 행운과 성공을 상징하여, 터키석을 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번창하게 된다고 믿었다. 스스로 구입한 것보다 선물로 받은 것이 더욱 더 행운을 가져다준다고도 한다.

   

이참에 12월에는 친구에게 터키석을 데미안에서 구매하셔서 선물해 보십시오!

 








다이아몬드 4C 다이아 구입시 주의사항 -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구성 팁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 데미안 주얼리

웨딩 주얼리 전문점 종로데미안에서 말하는 진주 고르기

프로포즈 성공하는 방법과 노하우 - 종로 데미안

웨딩주얼리 구입 추천 포인트 - 종로 데미안

스튜디오 웨딩사진 촬영 잘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종로 결혼예물 구입하는 노하우 BEST - 데미안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