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결혼 예물 구성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신혼 부부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수십년간 따로 생활하다가 이제 둘만의 공간을 만들고 꾸미고 계획함에 있어서 가장 비중 있게 준비 하는 것이 바로 결혼식장과 예물일 것입니다. 살면서 전혀 생각 하지 않았던 예물을 고르는 것은 평소에 주얼리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처음 고르게 되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데미안 주얼리에서 결혼 예물 구성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물을 고르러 가기전에 신랑과 신부는 예산,디자인,종류, 결정을 하고 방문을 하러 가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예산을 미리 결정해야 상담해주시는 분들이 그에 맞는 상품을 상담해주기 때문입니다.

   

 

 

   

결혼 예물 구성 방법

가장 많이 준비하는 예물 구성으로는 다이아,순금,진주,유색 보석 등이 있는데 이 모든 구성을 다 준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때에는 홀수 세트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3세트나 5세트를 준비하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필요한 만큼만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다이아와, 순금,진주를 선택하시어 보석의 중량을 높여 마음에 드는 만큼 준비를 하실 수 있지만 결혼비용을 최대한 줄이려고 하는 트랜드인 요즘에는 다이아의 중량을 크게 하면서 다른 것들은 생략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가 부담스러울 경우 중량을 낮춰서 가볍게 웨딩 밴드나 커플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아니면 다이아를 생략하고 백금 등 예산에 맞춰서 준비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예산을 먼저 정하고 가는 것이 준비하는데 가장 효율적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색 보석은 루비나 사파이어 같은 보석도 함께 준비하는 분이 많았는데 예물을 준비하는데 필수는 아니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석의 중량이나 종류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매우 중요하므로 직접 방문하셔서 신랑신부가 모두 마음에 드는 반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종로 귀금속상가에 위치한 데미안 주얼리는 수십년 동안 결혼 예물에 대해 종사하며 연구하였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예산과 디자인에 맞춰 마음에 드는 상품을 준비해드릴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고 직접 방문해서 원하는 구성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