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보석의 가격은 보통 크기나 연마상태 등에 의해 결정되는데, 그 덕분에 같은 보석이라고 해도 각자 가치가 다르게 매겨지며, 같은 보석이라도 가치에 따라 분류되는 만큼 보석의 종류도 보다 희귀한 보석이냐 아니냐에 따라 분류됩니다.

   

보통 다이아몬드와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가 가장 희귀한 보석으로 분류되며, 이외의 보석들은 보석으로의 가치는 충분하나 희귀성은 떨어진다고 해서 준보석이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분류는 어떤 기준으로 하며, 준보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데미안 주얼리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보석으로 분류되는 기준

   

보석은 아름다운 색과 광택을 가지고 있어 주로 장신구나 여러 장식물에 쓰이는 광물을 뜻하는 말인데, 이러한 보석의 가치는 보석의 크기와 광채, 내구성, 그리고 희소성에 의해 결정되게 됩니다.

   

모든 보석들은 각자 아름다운 빛깔과 단단함을 가지고 있지만, 희소성에 따라 가치의 차이도 크게 나타나며, 포괄적인 의미에서 아름다운 색과 광택을 가지고 있어 장신구로 사용할 수 있는 광물은 모두 보석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지구 상에서 밝혀진 4천여 종류의 광물 중에서도 보석으로 분류되는 광물은 50여 가지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보석을 결정짓는 기준은 까다롭습니다.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보석들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보석인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 사파이어, 루비는 다른 보석들에 비해 산출량이 적어 높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가치도 높은데, 이 네 가지 보석들은 높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다른 보석들은 광택과 내구성은 이 네 가지 보석에 준하는 경우가 많으나 그 희소성이 낮은 편이라 모두 준보석으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준보석도 그 색상과 광택의 정도, 그리고 연마수준에 따라 네 가지 보석들과 비슷한 가치를 가지기도 하기 때문에 무조건 준보석이라고 해서 가격이 많이 차이 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준보석으로는 진주와 터키석, 아쿠아마린, 자수정, 오팔, 토파즈, 가넷 등이 있으며, 준보석 중에서도 다른 보석들 보다 훨씬 높은 가치를 가진 보석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자연에서 생성된 완벽한 원형의 천연진주와 보석 사이에 다른 물질이 끼어 만들어지는 묘안석이나 스타사파이어 같은 보석들은 높은 희소성을 가지고 있어 다른 보석들이 비해 훨씬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보석들도 다양한 요소에 의해 그 가치가 결정되기 때문에 무조건 크기와 종류만을 따지면 안됩니다. 만약 독특하고 심플한 커플링이나 결혼예물을 찾고 있는데 어떤 보석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결혼예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 방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종로결혼예물 장점과 단점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프로포즈이벤트를 준비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웨딩주얼리 구입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세트 구성 가이드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