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얼리 정보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매년 이 시기가 되면 결혼예물을 찾아 종로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아름답고 화려한 보석들은 많고 많지만 그 중에서도 결혼예물로 가장 각광 받는 것은 다이아몬드입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가 좋다고 다이아반지를 맞추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대부분은 어떤 기준으로 어떤 반지를 고르는 것이 좋은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원하는 다이아반지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최고의 결혼예물로 손꼽히는 다이아반지

   

결혼을 앞둔 신랑신부에게 있어 가장 힘든 일 중에 하나가 바로 예물을 고르는 것입니다. 물론 이미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들을 추려보고 예산이 충분하다면 어렵지 않게 고를 수 있겠지만, 두 사람 모두가 마음에 들어 하는 반지를 찾는 데에는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고 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고 가격과 보석의 크기는 합리적인데 디자인이 너무 화려하거나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로 사용할 다이아반지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조건 유행하는 디자인에 따르는 것보단 당사자의 취향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향에 맞지도 않고 트랜드를 따라 선택하면 금방 질릴 수 있고, 주변인의 강요에 따라 선택하고 후회하며 바꾸러 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이아몬드반지 고를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데미안주얼리에서도 결혼예물 투어 전 한번쯤 살펴보고 오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결정짓는 다이아4C의 기준입니다.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나 반지나 목걸이, 귀걸이 등에 들어가는 모든 다이아몬드의 품질을 결정짓는 것이 바로 이 4C인데, 바로 색상(Color), 투명도(Clarity), 무게(Carat), 연마(Cut)이 4가지 기준을 뜻하는 말입니다.

   

보통 다이아몬드 등급 중에서 가장 높은 등급은 D등급으로 불순물이 가장 적게 포함되어 있는 깨끗하고 맑은 투명 다이아몬드를 의미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결혼예물 다이아몬드 둘러보실 때 기본적인 기준이 되는 4C에 대해 간단히 알고 오신다면, 훨씬 더 수월하게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행복을 상징하는 3월의 탄생석 아쿠아마린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등급을 구별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알아두면 좋은 다이아몬드 커플링 트랜드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선택 시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로 진주반지 선택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커플링 선택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