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얼리 정보

결혼예물 진주반지 선택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종로에서 결혼예물을 찾는 분들의 대부분은 다이아몬드나 진주로 된 세트를 구성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진주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간혹 진주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찾아와 제품을 고르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주는 그 영롱하고 아름다운 빛 덕분에 아름다움과 순수함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석 중 유일하게 인공적으로 형상을 바꿀 수 없는 자연이 만들어낸 그대로의 상태로 쓰는 보석입니다. 종로 귀금속 명가 데미안 쥬얼리에서 이번에는 진주에 대한 정보와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결혼예물로 진주반지를 고를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진주를 고를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

   

01. 천연진주

   

완전히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진주가 보석으로 쓸 수 있을 정도의 고른 광택과 원형을 띄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때문에 천연진주는 그 희소성으로 인해 정해진 가격이 없으며, 천연진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도 없습니다.

   

국내에 수입되는 진주는 모두 양식을 통해 만들어진 진주이기 때문에 사실상 국내에서 천연진주를 구하기란 상당히 어려움일 입니다. 따라서 진주세트를 맞출 때 천연진주를 찾는 것은 굉장히 어려우며, 설명 찾는다 해도 가짜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02. 해수 진주와 담수 진주

   

진주는 크게 해수 진주와 담수 진주로 나뉘는데 담수 진주는 진주를 구성하는 층은 두꺼우나 광택을 결정하는 마지막 층이 해수 진주보다 얇고 밀집도가 낮아 표면의 매끄러움도 덜하고 광이 빨리 사라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혼예물로 진주반지를 고를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그렇기 때문에 담수 진주는 예물이나 귀금속 같은 곳에 쓰는 것 보단 패션아이템에 자주 사용되며,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는 광택이 보다 더 오래가는 해수 진주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주반지 구입 시 주의사항

   

진주의 등급은 국제적인 규격이 따로 없기 때문에 상대적인 기준으로 결정되며, 각 매장마다 소유하고 있는 진주의 품질과 양에 따라 등급의 결정기준이 달라 다양하고 많은 진주를 봐야만 어떤 진주가 어느 정도의 등급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진주의 품질이나 종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착각하고 엉뚱한 물건을 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핵 진주와 마요리카 진주는 각자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가짜 진주이며, 미키모토는 진주를 전문적으로 매매하는 회사의 이름입니다.

   


결혼예물로 진주반지를 고를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따라서 진주를 고를 때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물건을 확인하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으며, 매장마다 조명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색상과 광택이 다르게 보일 수도 있으므로 이 점을 주의하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진주를 사기 전에 반드시 감정서를 확인해보고 염색되거나 크기가 다른지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때로는 다이아몬드보다 더 고귀하고 아름답다고 평가되는 진주는 최근 결혼예물로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보석 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결혼예물로 진주세트를 선택할 때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 방문하여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혼예물로 진주반지를 고를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로 진주반지를 고를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예물커플링 선택 가이드 - 데미안 주얼리

4월의 탄생석 다이아몬드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반지를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진주예물세트를 고를 때 도움이 되는 정보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순도에 따른 금의 종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