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진주예물세트를 고를 때 도움이 되는 정보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해마다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결혼예물로 다이아몬드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다이아몬드 못지 않게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보석이 있는데, 바로 진주입니다.

   

진주는 채광을 통해 얻는 것이 아니라 조개에 의해 생성되어 보석으로 쓰일 수 있는 진주는 굉장히 희귀했고 연마도 불가능했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를 연마하기 시작한 15세기 이전까지는 최고의 보석으로 손꼽혔습니다.

   


진주예물세트를 고를 때 도움이 되는 정보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요즘에는 양식으로 대량의 진주를 만들 수 있게 되어 높은 희소성을 자랑하거나 비싼 진주는 적어졌지만, 흔해진 만큼 결혼예물로 쓰이는 경우가 많아져 다이아몬드만큼이나 결혼예물로 인기 있는 보석입니다.

   

   

진주에 대하여

   

진주는 주로 흰색에 아름다운 광택을 자랑하는 보석으로 맑은 빛을 낼수록 높은 가치를 지녔으며, 순결함과 청순함을 상징하는 보석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부와 건강, 그리고 장수를 상징하는 보석으로 알려지면서 결혼예물에도 많이 쓰이게 됐습니다.

   

진주는 얇은 층이 한 겹씩 쌓이면서 생성되기 때문에 보석으로 쓰일 수 있을 정도의 진주가 완성되기 위해선 2년에서 3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자연에서 생성되는 천연 진주의 희소성도 높았던 것입니다.

     



      

진주 또한 다른 보석들과 마찬가지로 크기가 클수록 높은 가치를 가지기는 하지만, 단순히 크기에 의해서만 가치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모양이나 색, 광택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정확한 가치가 결정됩니다.

     

     

진주 구매 시 꼭 알아둬야 할 것

     

진주의 가치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주의 광택입니다. 진주는 표면이 매끄러울 수록 더 아름다운 광택을 가지게 되는데, 자세히 보면 약간의 무늬가 있거나 반사되는 각이 틀어지는 진주와는 달리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처럼 뚜렷하게 보이고 표면이 매끄러워 아름다운 광택을 지닌 진주가 높은 가치를 가진 진주인 것입니다.

   

또한 진주는 '그레인'이라고 부르는 고유의 무게 단위를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4그레인이 1캐럿과 비슷한 무게이며, 진주라고 해서 전부 그레인을 측정 단위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천연진주에만 사용되며, 양식진주는 그냥 mm단위로 표기합니다.

   



   

천연진주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닌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주라고 하면 공처럼 둥근 모양이라고 생각하지만,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진주는 대부분 그 모양이 불규칙적 이어서 보석으로 사용할 만한 형태를 띄는 것은 굉장히 희귀합니다.

   

하지만 양식으로 생산되는 진주는 그 형태가 완벽한 구형인 경우가 많으며, 천연진주와 특별히 큰 차이가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애써 천연진주를 찾으려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결혼예물로 진주세트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결혼예물 전문 브랜드인 데미안 주얼리에서 원하는 디자인의 진주 결혼예물을 선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순도에 따른 금의 종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종로결혼예물 장점과 단점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프로포즈이벤트를 준비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웨딩주얼리 구입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