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결혼예물을 알아보고 선택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비용적인 문제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한 번뿐인 결혼식에 너무 적은 비용을 들여 예물을 맞추기에는 아쉽고, 그렇다고 값비싸고 화려한 예물을 맞추면 다른 비용들이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결혼예물에 사용할 예산을 어느 정도로 잡고 고르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시 예비 신랑신부님들을 위해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결혼예물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와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예산 측정 시 알아둬야 할 것

   

결혼식에 앞서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가 바로 결혼식에 사용될 예산을 알맞게 분배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경험자의 조언을 듣거나 예산구성을 많이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얼마만큼의 비용을 결혼예물에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예물에 사용되는 비용은 전체 결혼준비 비용의 10%에서 15% 정도로 구성하며, 미리 결혼예물에 사용될 예산을 설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계획만 짜두신 다면 설정한 비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합니다.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또한 보석의 가치기준은 단순히 크기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보석이라 해도 색이나, 광택, 연마상태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가격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제품이 보인다고 해서 무조건 구매할 것이 아니라 좀 더 살펴보고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예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

   

많은 분들이 언제 결혼예물을 구입해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곤 하는데, 어떠한 구성으로 어느 가격대의 상품을 보느냐도 중요하지만 그 시기도 중요한데, 비교적으로 결혼식을 올리는 날이 적은 달에 결혼예물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식이나 신혼여행에도 성수기와 비수기가 있듯이 결혼예물 또한 찾는 사람이 많은 시기와 적은 시기가 있는데, 보통 결혼식이 많은 2월에서 3월, 그리고 7월에서 8월에 결혼예물을 찾는 분들이 많아 비교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결혼예물 구입하실 때에는 성수기를 피해 구입하시거나 미리 준비해 두신다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비용적인 문제가 해결되어도 결혼예물의 구성이나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종로 데미안주얼리에 방문하여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결혼예물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프로포즈이벤트를 준비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웨딩주얼리 구입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세트 구성 가이드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행복을 상징하는 3월의 탄생석 아쿠아마린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