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데미안 주얼리에서 알려드리는 결혼 부케 선택법

결혼식을 준비하면 예물이나 예식장, 웨딩드레스와 함께 선택의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결혼식 당일 새하얀 드레스에 포인트가 되는 부케입니다. 어떤 부케를 들어야 웨딩드레스와 잘 어울리고 손가락에 낀 반지 와도 잘 어울릴까요?

   

 

우선 부케를 고르기 전에 부케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집트 왕의 무덤에서 처음 발견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온 부케는 부유함과 풍성함의 상징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꽃이 아닌 곡식을 모아 앞으로 풍요롭게 잘 살라는 뜻에서 시작이 되었다가 오늘날에는 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부케는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1.얼굴형에 맞게 골라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둥근 모양이나 꽃을 늘어지게 하거나, 부메랑 모양으로 하기도 하는데 가장 무난한 모양은 동그란 모양입니다. 만약 키가 크다면 전반적인 비율을 맞추기 위해 꽃을 늘어지게 하기도 하며, 얼굴이 조금 커서 걱정스럽다면 부케를 흩날리게 해서 시선을 분산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2.웨딩드레스의 질감과 하이힐의 높이를 알고 선택 합니다.

 

웨딩드레스의 색과 질감에 따라 잘 맞는 색이나 꽃의 종류가 있으므로 샘플을 사진을 찍어서 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높은 힐을 신으면 평소보다 체형이 길어지게 되므로 늘어지는 부케를 들 계획이라면 힐의 높이도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3.결혼식 당일에 부케 받을 시간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대부분 예약을 해서 결혼식 당일에 받기 때문에 주문한 업체와 미리 시간 등을 잘 조율해서 일정에 차질이 없게 진행되도록 해야 합니다.

   

4.결혼식장에서 사용할 꽃과 겹치지 않게 미리 잘 선택합니다.

 

주변에 장식하는 꽃과 겹치지 않도록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색도 가급적이면 겹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식장에 어떤 꽃으로 주변 장식을 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