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오랜 연애를 통해 결혼을 약속하게 된 사람들이 가정을 꾸리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이 있는데, 바로 결혼 전 허락을 받기 위해 하게 되는 상견례입니다.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상견례만큼 중요한 자리는 더 없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상견례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상견례자리를 갖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대부분의 상견례는 좋은 분위기로 진행되어 즐거운 자리로 마무리 되지만, 간혹 조금의 실수로 인해 상견례 자리를 망쳐 가족간의 관계를 망쳐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견례에 앞서 상견례에 대한 주의사항과 예절에 대해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상견례 예절과 주의사항

   

기본적으로 상견례 장소의 교통편을 잘 확인해 약속시간을 잘 맞출 수 있도록 하고 부모님들 보다 먼저 도착해 있는 것이 중요하며, 자리배치도 어른을 상석에 모시고 나서 신랑과 신부는 마지막에 앉아야 합니다.

   

자신의 부모님을 먼저 챙기는 것 보다는 상대방의 부모님께 먼저 인사를 드리고 먼저 챙겨줘야 하며, 부모님에게 미리 상대가족의 성격이나 직업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좋으며, 상견례를 마치고 나서도 꼭 안부인사를 바로 전해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상견례 복장선택

   

신부의 경우 단아한 인상을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지나치게 가슴선이 파인 옷이나 화려하고 치마가 짧은 옷, 그리고 과해 보이는 악세서리 등은 감점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하며, 무릎길이 정도의 원피스나 세미정장 느낌의 단정한 복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랑의 경우 수트를 입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너무 어둡고 짙은 색의 수트 보다는 약간 밝은 베이지나 그레이 계열의 복장이 더 좋은 인상을 주며, 개성적인 액세서리 보단 넥타이나 시계를 착용하여 단정하고 격식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어느 커플에게나 결혼 전 부모님들을 만나는 상견례 자리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하지만 상견례는 결혼 전에 양가 부모님들 그리고 두 사람이 정식으로 만나는 공식적인 자리이기 때문에 꼭 필요하며, 누구나 이런 중요한 자리에서 실수를 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부분을 놓치기 쉬운 자리가 바로 상견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견례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대로 된 상견례를 위해 반드시 상견례 예절에 대해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꼭 알아둬야 할 상견례 예절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진주예물세트를 고를 때 도움이 되는 정보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순도에 따른 금의 종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보석의 가치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종로결혼예물 장점과 단점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비용을 정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프로포즈이벤트를 준비할 때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