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원히 블링블링하게!! 보석 관리법 – 종로 다이아 매입

종로 금 & 다이아몬드 매입점 데미안  

영원히 블링블링하게!! 보석 관리법 – 종로 다이아 매입


보석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무색 투명한 다이아몬드부터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 보석들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장신구로서 귀하게 여겨져 왔으며, 착용자를 더욱 아름답게 해주는 보석들을 영원토록 블링블링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예물명가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알려드립니다

 

   

다이아몬드


   

보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다이아몬드!

보석 중에서 가장 경도가 높은 보석이기 때문에 긁힘에 강합니다.

높은 경도 때문에 같은 다이아몬드와 다른 보석들을 상처를 입힐 수 있으니 따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

   

다이아몬드가 가장 단단한 물질이라는 이유로 절대 깨어지지 않는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지만 다이아몬드도 파손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에도 일정의 면에 따라 깨어지는 성질이 있는데, 이를 "벽개성" 이라고 하며, 파손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예로는 딱딱한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던지는 등, 순간적으로 가해지는 힘에 의해 발생하므로 취급에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또한, 기름기와 친화력이 강하여 자주 세척하는 것이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운 빛을 유지하는 비결로, 관심만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비 & 사파이어

   


   

루비, 사파이어와 같은 커런덤 류 보석은 가장 단단하며 열, 압력, 충격, 마찰 등에 대한 저항도가 매우 뛰어나지만, 루비 역시 무적은 아니기에 착용하시는데 주의를 조금만 더 기울여준다면 더욱 좋습니다.

 

   


   

루비와 사파이어는 화학적인 저항도 역시 뛰어나며, 변색 가능성이 가장 적은 보석입니다.


그래서 세척 과정이 편하게 이루어지마, 여러 가지 처리 과정이 이루어진 합성루비/합성사파이어는 열이나 초음파에 의해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열소독이나 초음파 세척은 피하셔야 합니다.

 

   

에메랄드

   


   

   

녹색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에메랄드 견고해 보이는 느낌과는 달리 에메랄드는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한 보석입니다. 루비/사파이어와는 달리 충격, 압력, 마찰 등에 취약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의 착용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보석이 그렇듯이 에메랄드 역시 보석으로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커팅과 연마가 필요합니다.

이때 에메랄드의 내부의 액체가 표면 밖으로 유출됨과 동시에 공기가 들어감으로써, 에메랄드의 녹색 자체를 떨어뜨리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무색 오일과 수지를 내부에 함침 시킴으로써 본래의 색상으로 복원하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전통적인 기법을 이용하는데, 오늘날에도 에메랄드의 특성상 필연적인 처리 방법으로 인정되어 대부분의 에메랄드에는 염색처리가 되어 있답니다.

 

취급에 따라서 내부의 오일 등이 밖으로 유출되어 본래의 아름다운 색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초음파, 세제, 열소독 등의 화학적인 세척 방법을 피하고, 깨끗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주

 

진주는 '손질이 불가능한 유일한 보석'이라는 말이 있답니다.

이는 진주의 성분과 구조에서 그 이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진주의 주성분인 탄산칼슘이 산성수에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탄산칼슘으로 이루어진 수백, 수천의 층으로 쌓여진 진주 층이 손상을 입게 된다면 손질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착용 중의 인체의 땀과 기름 성분이 진주 표면의 결정을 녹여내게 되어 광택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낳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잠깐이라도 사용한 후에는 깨끗한 천으로 잘 닦아내는 것이 가장 좋은 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한마디로 진주 손질의 원칙은 잘 닦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진주를 보관하실 때에도 보석함 등을 이용하여 자외선을 피하고, 극단적으로 건조하거나 습한 곳에는 두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자수정


   

자수정뿐만 아니라 수정류의 모든 쿼츠 종의 보석들은 열에 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온도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장기간 햇빛에 오래 노출이 되면 변색을 일으킨니다.

   

자수정은 황색, 갈색, 회색, 적색, 무색등으로 변하고, 시트린(황수정)은 무색으로 변합니다.

세척 또한 증기세척이나 초음파 세척은 피하시고, 따뜻한 물이나 깨끗한 천으로 정성스레 닦아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비취

 

 

비취/연옥 같은 보석의 경우에는 커런덤과 같이 인성이 뛰어나 충격, 압력 등의 저항도가 높아 잘 깨어지지 않습니다.

취급 시 유의 사항은 크게 없지만, 그래도 과한 압력이나 충격은 피하시는 게 당연 좋으며, 관리하는 방법도 까다롭지 않아 증기세척, 초음파세척에 용이하여 깨끗하게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진 보석의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착용하는 만큼 관리 또한 중요한 주얼리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보석을 알맞게 관리 함으로써 자신을 더욱 아름답고 개성 있게 표현해줄 주얼리를 오랫동안 애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상 종로 예물명가 데미안 주얼리에서 알려드린 보석 관리법입니다. 겨울철 건조한 기후에 건강 잘 챙기시고 보석같이 빛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다이아몬드 매입은 종로귀금속 데미안 쥬얼리

   

다이아몬드 매입 시 감정서가 있고, 없음에 따른 차이와 감정서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갖고 계신 다이아몬드로 목돈을 만드실 경우, 아니면 싫증난 다이아몬드를 처분해 더 좋은 다이아몬드로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언제든 종로 귀금속 명가 데미안 쥬얼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정직한 가격과 고객만족으로 소중한 다이아몬드 매입 시 성심껏 노력하겠습니다.



데미안 주얼리 금 매입 안내
금 매입 문의를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http://www.bjd.co.kr/ 에 방문하셔서 편리하게 직접 문의해 주셔도 좋고, 바로 유선문의 원하신다면 02-744-3835 대표번호로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말하는 다이아몬드 매입 시 유의사항!

종로 결혼커플링 예물 맞춘 후기 - 종로귀금속상가

결혼예물 다이아반지 잘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약속의 의미 네 번째 손가락과 결혼반지

서울 종로 결혼예물추천 후기 (예물가격/예물커플링사진)

종로결혼예물 다이아세트 커플링 구매 후기

종로귀금속상가 결혼예물커플링 저렴한가격 !

결혼예물커플링 / 종로예물 커플링가격 만족스러운 후기

종로 예물명가 데미안쥬얼리 금 매입에 관한 궁금증

다이아시세 다이아매입 종로귀금속상가 데미안주얼리

구정에 부모님에서 선물을 한 고객님 후기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