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얼리 정보

다이아몬드를 고르는 기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을 고를 때 가장 선호 받는 보석은 다이아몬드 입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를 구입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 중 어떤 다이아몬드가 좋은 것인지 모르고 오로지 권하는 것만을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혼예물로 다이아몬드를 구입하실 때에는 미리 어떤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은지 알아두고 가시는 것이 더 좋은 보석을 적정한 가격에 살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아몬드를 고르는 기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세트 구성이 시대별로 변한다 하더라도 영원한 사랑과 영원한 맹세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빠질 수 없는 인기 아이템 입니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디자인의 세트가 나오고 유행하는 예물들의 종류도 바뀌지만 다이아몬드처럼 꾸준히 인기 있는 보석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무턱대고 다이아몬드 세트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많은데, 다이아는 무조건 크다고 좋은 것이 아니며, 작은 것이라고 해서 무조건 저렴한 것도 아닙니다.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4C라고 불리는 기준을 기본으로 나뉩니다. 4C는 다이아몬드를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 것으로, 종로 결혼예물 투어 하실 때에도 다이아몬드 반지, 다이아 목걸이 등을 결혼예물 구성 셋트로 염두해 두고 계시다면 이 4C에 대해서는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아몬드 구입 시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4C -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를 고르는 기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의 크기 - CARAT 캐럿

   

다이아몬드 4C 중에서도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캐럿, 다이아몬드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가를 측정하는 것은 사실 다이아의 무게를 재는 것인데, 보통 몇 캐럿 다이아반지 라고 할 때의 캐럿은 단순 크기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무게를 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 1캐럿은 0.20g 이며 이 중량은 다이아의 가치를 평가하는 표준 기준으로, 보통 결혼예물 다이아로 가장 선호하는 것은 0.3ct ~ 1ct 사이입니다.

   

   

다이아몬드의 투명도 - Clarity 클래리티

   

다이아몬드의 또 다른 기준은 바로 클래리티, 즉 투명도 입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다이아는 천연보석인데, 자연스럽게 흠집이 날 수 있음은 물론이고 그 내부에 내포물이 얼마나 다양한지, 그리고 흠집은 어느정도 인지에 따라서 전체적인 클래리티 등급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다이아몬드를 고르는 기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의 색과 가공 - COLOR 와 CUT

   

종로 결혼예물 추천 브랜드 데미안 주얼리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4C를 설명드리며 꼭 강조해 드리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무채색에 가깝고 투명할 수록 높은 가치를 지닌 다이아몬드 라는 것 입니다.

   

보통 다이아몬드의 컬러 등급은 D-Z 까지 구분하는데 D에 가까울 수록 좋은 다이아라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결혼예물 컷팅은 다이아몬드 구입시 캐럿과 관련해 가장 많이 드는 부분으로 컷팅은 절단면 각도를 의미하는 것 입니다.

   

좋은 다이아는 다양한 각도, 좋은 비율로 컷팅이 되어 광채를 나타나게 되는데 이 광채는 컷팅과 바로 직결되므로 참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 하겠습니다. 결혼예물 다이아세트 구입 시, 어떤 다이아몬드가 좋은 것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속의 의미 네 번째 손가락과 결혼반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탄생석 이야기 - 사랑과 성공을 뜻하는 탄생석 가넷

실용성 강조된 종로예물투어 - 데미안 다이아몬드

결혼예물 구입시기 알아야 할 정보 - 종로주얼리

웨딩주얼리 구입 추천 포인트 - 종로 데미안

프로포즈 성공하는 방법과 노하우 - 종로 데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