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결혼 예물 선택할 때 중요한 몇가지를 데미안 주얼리에서 알려드립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 사람이 한 가정을 이루는 것은 이야기만 들어도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다르게 살아왔던 환경방식에서 한 가정을 이루려면 심적으로도 물적으로 서로에게 배려를 해야하고 또 새롭게 구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혼수나 집이 새롭게 구비해야 할 가장 큰 것 중에 하나이고 작게는 한복이나 예물 등이 있습니다. 오늘 중점으로 말씀드릴 예물을 작다고 표현하기는 했지만 개개인마다 다르고 어떻게 준비 하는지에 따라서 가격이 크고 작을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떤 크기와 어떤 보석으로 준비하는지에 따라 가격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비싸게 준비하는 것 보다는 신혼부부의 처해진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서 유연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짝수로 구매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필요 이상으로 많은 돈을 주고 준비하였지만 최근에는 필요한 것만 준비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구매할 때 이런 반지나 귀걸이 등이 실용적인지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같은 경우 중량이 클 수록 돌출이 많이 될 수 밖에 없고 모양이나 반짝임이 강해서 평소 착용하는데 어울리지 않고 장롱속에 애물단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가의 다이아몬드도 좋지만 첫사랑의 애뜻함을 기억할 수 있으면서 평소에 어느 옷과 부담없이 매치할 수 있는 반지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1캐럿 이하의 반지도 돌출이 심하지 않고 무난한 디자인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부분은 가장 먼저 염두해야 할 부분이고 다음으로는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꼭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고가의 귀금속 같은 경우는 결혼 후에도 많이 착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신경 써서 보관하고 착용한다고 하더라도 흠집이 생기고 A/S를 받아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구매한 곳으로 가서 사후처리를 받는 것이 좋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A/S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듣고 메모해야 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함께 물어보고 메모하는 것도 하나의 팁일 수 있습니다.

   

 

   

종로3가 귀금속상가에 위치한 데미안 주얼리는 예비 신혼부부의 상황이나 예산 그리고 평소에도 부담없이 착용할 만한 다양한 디자인의 반지와 A/S도 확실한 곳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이 외에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오셔서 상담 받아 보시거나 전화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