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얼리 정보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나 여러 유색보석이 들어간 반지들에 비해 금으로 만든 제품들은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리 쉽게 상하지 않는 합금으로 만들어진 금반지라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쓴다면 생활 속에서 기스가 나거나 때가 타는 등의 이유로 조금씩 색이 바래고 어두워져 더 이상 쓰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반지도 적절한 관리방법을 알아두고 관리해 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색이 바래거나 이물질이 묻었다면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서 금반지를 관리하는 방법과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금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해서 무조건 순금으로 만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각자 관리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도 순금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14K나 18K로 만들어진 제품보다 관리하기 더 까다롭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순금제품을 관리하는 방법

   

아무것도 섞이지 않은 순금은 다른 금속들에 비해 부드러운 금속이기 때문에 쉽게 긁히거나 휘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제품을 착용하고 가벼운 샤워를 하는 것은 괜찮으나 비누나 거품에 너무 많이 닿을 경우 금 표면의 광택을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또한 먼지나 습기, 땀과 화장품에 약하기 때문에 손을 깨끗이 씻고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화장품이나 다른 화학약품에 닿으면 금의 색이 바래거나 변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금으로 된 제품을 보관할 때는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부드러운 천에 감싸서 다른 단단한 물건이 없는 서랍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지를 세척하는 방법

   

금반지를 세척할 때는 약한 세제용액이나 초음파세척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일상생활에서 구하기 쉬운 주방세제나 미지근한 물, 소량의 암모니아로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세척 후에는 깨끗한 물로 행군 후 부드러운 천으로 광택이 나는 정도로 닦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광택을 잃은 금반지의 경우에는 우선 부드러운 천으로 깨끗이 닦은 후 뜨겁게 데운 우유 안에 10분 정도 담가두었다 꺼내어 물로 씻어준 후 다시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다시 광택이 생기며, 보석이 박혀있는 금반지의 경우에는 에탄올에 적신 후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닦아 주면 됩니다.

   

하지만 금반지를 가장 완벽히 세척할 수 있는 곳은 금반지를 구입한 매장입니다. 금반지를 구매한 매장에 부탁하신 다면 대부분의 경우 무료로 세척을 해주는데, 데미안 주얼리에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결혼예물로 금제품을 맞추시거나 금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종로 데미안 주얼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금반지 관리 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행복을 상징하는 3월의 탄생석 아쿠아마린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등급을 구별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알아두면 좋은 다이아몬드 커플링 트랜드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선택 시 알아둬야 할 것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로 진주반지 선택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커플링 선택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웨딩주얼리와 웨딩드레스 고르는 팁 - 종로 데미안 주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