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석이야기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진주 - 데미안 주얼리 보석이야기

진주는 다이아몬드를 연마할 수 있게 되기 전까지만 해도 최고의 보석으로 손꼽혔는데, 조개에서 생성되는 천연의 진주는 굉장히 희귀해 높은 희소성을 자랑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결혼예물 하면 다이아몬드를 최고라고 하는 분들도 많지만 진주는 다이아몬드만큼이나 결혼예물로 인기 있는 보석입니다.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진주 - 데미안 주얼리 보석이야기

 

   

진주의 의미

   

진주는 예로부터 조개의 눈물이라고 불리며, 아름다운 광택을 자랑하는 흰색이 많았기 때문에 순결함과 매력, 청순함을 뜻하는 보석이라 결혼예물로 쓰이는 경우는 별로 없었지만, 최근에는 건강한 조개일 수록 아름다운 진주를 만들 수 있다고 하여 장수와 건강, 부를 상징하는 보석으로 불리면서 웨딩주얼리로도 많이 쓰이게 된 것입니다.

   

   

진주의 크기

     

보석으로 쓰일 수 있을 정도의 진주가 완성되기 위해선 2년에서 3년정도의 시간이 필요한데, 얇은 진주층이 한겹씩 쌓이면서 생성되기 때문에 한알의 진주가 완성되기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이며, 자연산 진주의 가치가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진주 - 데미안 주얼리 보석이야기


   

진주는 그 크기가 클 수록 가치가 높은 것이 사실이나 천연진주인지 양식진주인지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으며, 모양이나 색, 광택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정확한 가치가 결정됩니다.

     

     

진주의 광택과 무게

     

진주의 가치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크기보다 더 중요한 기준이 바로 광택입니다. 진주의 표면을 자세히 보면 무늬가 있거나 반사되는 각이 약간 틀어지는 것들과는 달리 거울처럼 뚜렷하게 보이는 진주가 있는데, 이렇게 뚜렷한 광택을 가진 진주가 높은 가치를 가진 진주인 것입니다.

   

또한 진주는 다른 보석들과 달리 캐럿이라는 단위로 무게를 제지 않고 '그레인'이라고 불리는 무게 단위를 사용하는데, 양식진주는 그냥 mm단위로 표기하며, 천연진주에만 이런 무게단위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4그레인이 1캐럿과 비슷한 무게라고 합니다.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진주 - 데미안 주얼리 보석이야기


     

진주의 형태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주는 구형을 띄는 것이 정상적인 것이라 생각하지만,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진주 중 완벽한 구형으로 형성되는 것은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양식을 통해 만들어진 진주가 아님에도 완벽한 구형을 가진 진주가 있다면 굉장한 희소성과 가치를 가진 진주인 것입니다.

     

웨딩예물 전문 브랜드인 데미안 주얼리에도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진주 결혼 예물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결혼예물로 진주를 선택하고자 하신다면 언제든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진주 - 데미안 주얼리 보석이야기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진주 - 데미안 주얼리 보석이야기



웨딩주얼리 구입 시 주의사항 - 종로 데미안 주얼리

결혼예물 제대로 구성하는 방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다이아몬드를 고르는 기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약속의 의미 네 번째 손가락과 결혼반지 - 종로 데미안 주얼리

좋은 다이아반지를 고르는법 - 종로 데미안 주얼리

탄생석 이야기 - 사랑과 성공을 뜻하는 탄생석 가넷

실용성 강조된 종로예물투어 - 데미안 다이아몬드